건강챙기기

강황가루

네여자집 2020. 11. 24. 09:50
반응형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이 몸에 좋은거 많이들 알고 계시죠?

저는 강황가루를 이용한지 10년이 넘는 것 같아요.

카레를 할 때마다 강황가루를 추가로 듬뿍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강황은 카레가루로 많이 쓰이는 생강목과의 식물로

인도를 중심으로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됩니다.

 

강황의 노란빛을 띄게 하는 대표적인 성분은

커큐민 입니다.

이 커큐민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암 예방, 비만 예방, 면역력 증가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심장마비 예방, 소화 촉진은 물론 피부노화 방지, 염증성 질환, 항산화 역할,

해독, 지방간 개선, 우울증 개선, 통증, 혈전, 뇌세포 활성화로 기억력 향상 등등

이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제가 강황을 적극적으로 복용한 건 올 4월부터 입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먹기 시작했네요^^

다이어트 때문에 먹기 시작했는데 강황가루가 갱년기에도 굉장히 좋다고 해요.

게다가 커큐민 성분이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 형성에

강한 억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먹기 시작한 강황가루!

알아갈수록 제게 1석 3조로 찰떡궁합 이네요.

 

그러면 제가 강황가루를 복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구매한 강황가루와 생강가루 입니다.

강황가루만 단독으로 먹다가 추워지면서 생강가루도 첨가해서 먹고 있습니다.

 

빛 차단용 포장이라서 병에 따로 담지 않고 봉지째 두고 먹습니다.

아이스크림 숟가락을 아예 꽂아두고 사용합니다.

 

한번에 이 정도 먹습니다. 하루에 성인 밥숟가락으로 하나 정도까지는 먹어도 된다고 하니

이렇게 두세번 정도 먹기도 합니다.

요즘은 여건상 하루에 한 번 먹고 있습니다.

 

생강가루는 제 선택으로 추가했습니다. 생강가루는 하루에 5g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저 정도면 2그람 정도 될 것 같네요.

안 넣으셔도 됩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입자가 크고 지용성이라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후추를 함께하면 커큐민 흡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항상 후추도 톡톡 뿌려줍니다.

 

세가지 재료에 물을 조금 넣어 섞어준 후, 한입에 먹어줍니다.

그러고나서 컵에 다시 물을 넣어 휘휘 잘 헹궈서 또 꿀떡 마셔줍니다.^^

강황가루 맛 때문에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무리없이 잘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먹는 방법을 보여드렸는데

강황가루를 꾸준히 먹는다고 살이 쫙쫙 빠지는 거나 눈에 띄게 어떤 효능이 보이는건 아니지만

(물론, 눈에 띄게 효과를 보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강황의 좋은 성분이 내 몸의 어디엔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생각에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식품은

빠른 시간내에 효과를 보기보다는 꾸준히가 중요하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이번에는 기미, 주근깨, 미백에 좋은 강황가루 마사지를 선보여 드릴께요.

강황가루 마사지는 1주일에 2회 정도 해주면 좋답니다.^^

 


강황가루 마사지 준비물

강황가루 1스푼, 꿀 1스푼, 무첨가 요거트나 우유 1스푼, 미강유나 올리브유 1스푼
(우유를 넣을 시 밀가루 조금)


티스푼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스크림 숟가락으로 기준을 잡아서 한 숟가락 넣었습니다.

 

꿀 한 스푼

 

애들이 요거트를 다 먹어치워서 우유 한 스푼

 

미강유 한 스푼

 

재료를 모두 잘 섞어줍니다.

우유를 넣었더니 너무 묽어서 밀가루로 농도 조절 했습니다.

 

얼굴에 잘 발라주고 10~15분 후 세안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천연재료로 마사지 할 때마다 항상 목까지 발라준답니다.

여러분도 목 부위도 소중히 여겨주세요^^

 

세안시에는 미지근한 물만으로 합니다.

세안 후에 노란 성분이 그냥 피부에 남아 있는데 다음날 폼 세안시 깨끗해지니

걱정마세요^^

밤새 커큐민이 피부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을거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