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련 정보 이야기

티스토리 맞춤법검사 편하게 하세요.

네여자집 2021. 6. 21. 14:00
반응형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편하게 하세요.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고 나서 맞춤법 검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귀찮아서 안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 하고 계신가요?

저는 여러 선배님들의 글을 읽고 맞춤법 검사의 필요성을 느껴서 언제부터인가 맞춤법 검사를 열심히 해 왔습니다.

 

그동안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했었는데요, 이게 은근히 귀찮아서 어떤 때는 하지 말까 생각도 했었습니다.

요즘은 바쁘다는 핑계로 글 작성도 못했지만 글 작성할 경우에는 아무리 귀찮아도 네이버에 가서 복사 붙여 넣기를 열심히 해 가며 꼭 맞춤법 검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 티스토리 글 작성 창 자체에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더라고요.

아, 여태 이걸 모르고 있었다 생각하니 억울함이 밀려옵니다.

제 눈은 장식품인가 봅니다.

 

그런데 저처럼 모르고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있는 기능을 하니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티스토리 맞춤법검사 버튼

일단, 글 작성을 다 하셨으면 왼쪽 맨 아래를 보세요.

그러면 저렇게 '맞춤법 검사'라고 떡하니 있답니다.

이걸 여태 모르고 있었다니 안타깝습니다.

오늘에서야 발견을 했답니다.

'맞춤법 검사' 버튼을 누르세요.

 

티스토리 글 오류 찾기

저는 수정을 다 한 후에 일부터 띄어쓰기 오류 만들어서 캡처했습니다.

오류가 없으면 오류가 없다고 안내글이 나옵니다.

 

본문에 빨간색으로 오류를 알려주고 왼쪽 위에 수정본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띄어쓰기 오류라고 안내를 해줍니다.

여기에서 '수정'버튼만 눌러주면 끝납니다.

 

오류 수정 결과

수정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자동으로 위와 같이 수정을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다음 오류를 찾아서 반복해서 알려줍니다.

수정 버튼만 열심히 누르면 본문 끝까지 알아서 다 수정을 해주네요.

 

이렇게 편한 걸 이제야 알았다니!

모르셨던 분들도 이 기능 활용해 보세요.

전 게시글 작성을 다 한 것 같으니 '맞춤법 검사'하러 가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