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홈택스 부가세신고 오류 - 사업장 현황 명세서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네여자집 2021. 1. 21. 15:02
반응형

 

 

홈택스 부가세신고 오류 - 사업장 현황 명세서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2020년 하반기 부가세 신고 기간입니다.

 

 

 

아는 언니가 부가세 신고하다가 오류가 생겼다면서 도움 요청을 하시길래 해결을 해 드렸습니다.

오류 내용은 「사업장 현황 명세서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입니다.

같은 오류로 난감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을 합니다.

 

작성 완료 후 '신고서 제출하기'를 눌렀을 경우 나올 수 있는 메시지 입니다.

간단한 작성이 하나 덜 되서 나오는 메시지 이니 놀라지 마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에서 잘렸지만 ≪※음식점업, 숙박업, 기타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부가세 신고시 '사업장현황명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라는 멘트가 있습니다.

 

'사업장 현황 명세서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좌측 상단을 보세요.

'기타제출서류(영세율제외)' 라는 곳이 보입니다.

빨간 화살표시 해 놓은 곳에 파란색으로 칠해진 곳 보이시죠? 저곳을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작성만 하면 끝납니다.

저곳으로 들어가면 지난 번 부가세 신고 내용이 기재되어 있을텐데 크게 변경내용 없으면 작성하기 버튼 누르시면 끝납니다. 신규분들은 내용에 맞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이 코너는 사업장 현황 파악하기 위한 첨부서류이니 작성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류 뜨신 분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업장 매출이 세무사 사무실에 맡길 정도로 크게 나오지 않는 한 스스로 해결하셔야 하는 부분인데 이런 요소 하나하나 때문에 진땀 나시죠?

제가 아는 언니가 부가세 신고 때문에 진땀 빼고 있던데 또 그러신 분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 해봤습니다.^^

자꾸 하시다 보면 익숙해 진답니다.

 

 


 

포스팅 하는 김에 2020년 하반기 부가세 신고, 납부 기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기한 연장으로 2021년 2월 25일까지 신고, 납부 하시면 됩니다.

 

납부는 연장 하시더라도 신고는 미루지 말고 홀가분할 수 있게 미리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