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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는 2월 1일부터 경기도민 모두에게 1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1월 19일 24시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온라인 : 2월 1일 ~ 3월 14일
- 현장수령 : 3월 1일 ~ 4월 30일
- 찾아가는 서비스 : 2월 1일 ~ 28일 (취약계층 대상 서비스)
지금부터 온라인, 오프라인(현장수령) 신청 절차와 대상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아래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신청하세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 : / 현재 대기순번
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온라인 신청'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절차
- 개인정보 필수 동의
- 주민등록상의 거주 시군 선택
- 신용, 체크카드 또는 지역화폐 지급 신청 선택
- 신용, 체크카드 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인증(반드시 본인 명의)
- 신청카드사 선택(경기지역화폐는 카드번호 입력)
- 주민등록 정보 입력(법정동, 세대주명, 세대주와의 관계 등)
- 접수완료
*온라인 신청대상
-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의 경기도민 (1월 19일 이후에 전출입한 경우 3월 1일 이후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 / 등록 외국인 및 거소신고된 외국 국적 동포는 4월 1일 별도 시스템 제공 예정)
- 19세 이상의 성인만 신청 가능(2002년 1월 19일 이전 출생자) - 미성년자는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인 경우 온라인 대리신청 가능
- 신청일 현재 보유한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
- 신청 접수 완료 후 수정 불가
- 출생연도 끝자리에 대해 요일별 5부제 시행
- 본인이 선택한 카드사의 본인 보유 모든 카드에서 사용내역 차감
*오프라인(현장수령) 신청 방법
- 오프라인은 3월 1일 ~ 4월 30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
- 월~금 : 오전 9시 ~ 오후 6시 /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5시 (3월 29일부터 토요일은 미운영)
- 신청시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수령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신청 가능
- 1차 재난기본소득과는 달리 농협 지점에서는 신청할 수 없음
- 신분증 지참 (대리신청의 경우 관계 증빙 가능한 서류 지참, 경기지역화폐카드 지참시 좀 더 신속하게 신청 가능)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대상자
- 고령자,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기초생계급여 수령자 등
- 2월 1일 ~ 2월 28일
지금까지 경기도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수령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아쉽지만 경기도민이 아니라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ㅠㅠ
수령하시는 분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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